드라마 ‘굿파트너 다시보기’: 이혼 변호사의 법정 오피스 드라마

드라마 ‘굿파트너 다시보기’: 이혼 변호사의 법정 오피스 드라마

최근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SBS 금토 드라마 ‘굿파트너’는 이혼 전문 변호사의 삶과 법정 이야기를 다룬 휴먼 오피스 드라마입니다. 이 글에서는 ‘굿파트너 다시보기’를 원하는 시청자들을 위해 드라마의 주요 줄거리, 등장인물, 다시보기 방법 등을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드라마 ‘굿파트너’는 유명한 작가 최유나와 감독 김가람이 함께 작업한 작품으로, 장나라, 남지현, 김준한, 표지훈, 지승현, 한재이 등 화려한 출연진이 주연을 맡았습니다. 이 드라마는 이혼이 ‘천직’인 스타 변호사 차은경과 이혼은 ‘처음’인 신입 변호사 한유리의 이야기를 중심으로 펼쳐집니다.

‘굿파트너’는 스튜디오S와 스튜디오앤뉴가 공동으로 기획하고 제작한 작품으로, 총 16부작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SBS TV와 SBS Plus에서 방송될 예정이며, Wavve를 통해 스트리밍 서비스도 제공됩니다. 방송 시간은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오후 10시입니다.

주요 줄거리

드라마 ‘굿파트너’는 주인공 차은경이 여러 사건을 통해 변호사로서 그리고 개인으로서 성장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차은경은 이혼 전문 변호사로, 매사에 냉철하고 효율성을 중시하는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반면, 신입 변호사 한유리는 정의감이 강하고 불의를 참지 못하는 성격으로, 두 사람은 시도 때도 없이 충돌합니다.

차은경은 자신과 정반대인 한유리와 부딪히면서 자신의 가치관을 돌아보게 되고, 서로의 차이점을 이해하고 보완해 나가는 과정에서 ‘굿파트너’로서 성장해 나갑니다. 이 드라마는 이혼이라는 민감한 주제를 현실적이고 직접적으로 다루며, 시청자들에게 공감과 카타르시스를 선사합니다.

등장인물 소개

차은경 (장나라 분)

이혼이 ‘천직’인 스타 변호사로, 17년 차 베테랑 변호사입니다. 직설적이고 까칠한 성격의 소유자이며, 인생의 격변기에서 자신과 정반대인 신입 변호사 한유리와 부딪히며 큰 변화를 맞이합니다. 차은경은 뛰어난 실력으로 많은 사건을 성공적으로 해결해왔지만, 자신의 가정에서는 위기를 맞게 됩니다.

한유리 (남지현 분)

이혼은 ‘처음’인 신입 변호사로, 불의를 참지 못하는 성격입니다. 차은경과 시도 때도 없이 충돌하며 성장해 나갑니다. 한유리는 로펌에서 여러 어려운 사건을 맡게 되면서 차은경의 도움을 받기도 하고, 때로는 자신의 정의감을 바탕으로 독자적인 해결책을 찾아 나가기도 합니다.

정우진 (김준한 분)

차은경의 후배이자 법무법인 ‘대정’ 이혼 2팀장 변호사입니다. 차은경이 폭주할 때면 브레이크를 걸어주며, 쓴소리도 마다하지 않는 인물입니다. 다정과 냉정을 오가는 부드러운 카리스마의 소유자이며, 차은경의 이혼 위기와 함께 그에게도 변화가 찾아옵니다. 정우진은 항상 차은경을 지지하며, 때로는 그녀에게 조언을 아끼지 않습니다.

전은호 (표지훈 분)

‘워킹 러브 밸런스’를 외치는 낙천주의 변호사로, 이혼팀의 잦은 신입 이탈을 막으라는 지령을 받고 한유리 전담 마커가 됩니다. 그는 사건들에 치이며 먹고 사는 것에 대한 깊이를 깨달아가며 한유리와 거리를 좁혀갑니다. 전은호는 유쾌하고 긍정적인 성격으로, 팀 내 분위기 메이커 역할을 합니다.

김지상 (지승현 분)

차은경의 가정적인 남편이자, 위태로운 남자입니다. 법무법인 ‘대정’의 의료자문 내과 의사로, 불도저 같은 아내 차은경의 꿈과 행복한 가정을 위해 기꺼이 ‘차은경 케어’에 몰두했지만, 지치고 버석해진 부부 관계에 위기가 찾아오며 흔들리기 시작합니다.

최사라 (한재이 분)

차은경의 10년 차 비서로, 비서로 입사해 법률 서면을 보조하는 실장 자리까지 오른 인물입니다. 냉철한 차은경도 인정한 근성의 소유자로, 동경과 질투를 원동력 삼아 목표를 향해 나아가며 돌이킬 수 없는 선을 넘으며 격변을 맞습니다.

이와 같이 ‘굿파트너’는 다양한 캐릭터들이 각자의 개성과 이야기를 통해 시청자들에게 큰 공감을 불러일으키며, 이들이 함께 해결해 나가는 사건들을 통해 성장과 변화를 보여줍니다.

다시보기 방법

공식 다시보기 사이트

드라마 ‘굿파트너’는 대한민국의 대표 스트리밍 서비스인 Wavve에서 공식적으로 다시보기가 가능합니다. Wavve는 다양한 국내 방송사와 제휴하여 드라마, 예능, 뉴스 등을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안정적인 서비스와 고화질의 영상을 제공합니다.

유료/무료 시청 방법

  • 유료 시청: Wavve에서는 유료 멤버십을 통해 ‘굿파트너’를 시청할 수 있습니다. 멤버십 가입 시 광고 없이 고화질로 시청 가능하며, 다양한 부가 콘텐츠도 함께 제공됩니다.
  • 무료 시청: 네이버TV와 카카오TV에서 ‘굿파트너’의 일부 에피소드를 무료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에피소드를 무료로 시청하기 위해서는 이벤트 참여나 특정 조건을 충족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다시보기 링크 제공

‘굿파트너’를 다시 시청하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Wavve를 방문해보세요.
굿파트너 다시보기

굿파트너 회차별 예상 스토리

1회

첫 만남 차은경(장나라 분)은 로스쿨에서 특강을 하며 신입 변호사 한유리(남지현 분)와 첫 대면합니다. 차은경의 직설적이고 까칠한 태도에 한유리는 당황하지만, 차은경의 능력을 인정하게 됩니다. 한유리는 법무법인 대정에 입사하게 되고, 차은경의 이혼팀에 배정됩니다.

2회

초기 갈등 한유리는 차은경의 효율적인 일 처리 방식에 불만을 품고 충돌합니다. 차은경은 신입 변호사로서의 한유리에게 높은 기대를 가지고 있지만, 그의 이상주의적인 태도에 실망하게 됩니다. 두 사람은 첫 번째 이혼 사건을 함께 맡게 되고, 서로의 방식에 대한 갈등이 깊어집니다.

3회

첫 사건의 해결 첫 사건에서 한유리는 감정적으로 개입하여 차은경과 충돌하지만, 결국 차은경의 전략적 접근법 덕분에 사건을 성공적으로 해결합니다. 이 과정에서 한유리는 차은경의 경험과 노하우를 배우게 되고, 차은경도 한유리의 순수한 열정을 인정하게 됩니다.

4회

개인적인 위기 차은경의 남편 김지상(지승현 분)과의 관계가 악화되면서 차은경은 개인적인 위기를 맞이합니다. 이혼 위기에 놓인 차은경은 자신의 직업적 능력을 되돌아보게 되고, 한유리는 그런 차은경을 보며 동정심과 함께 그의 인간적인 면모를 이해하게 됩니다.

5회

팀워크의 시작 차은경과 한유리는 새로운 이혼 사건을 맡게 되면서 점차 팀워크를 형성합니다. 서로의 강점을 인정하고 보완하며, 함께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을 통해 신뢰를 쌓아갑니다. 이 과정에서 정우진(김준한 분)과 전은호(표지훈 분)도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됩니다.

6회

복잡한 사건 차은경과 한유리는 복잡한 이혼 사건을 맡게 되면서 큰 도전에 직면합니다. 사건의 배경이 복잡하고, 이해관계가 얽혀 있어 해결이 어려운 상황에서 두 사람은 서로 다른 접근법을 시도하며 갈등을 겪습니다. 그러나 결국 협력하여 사건을 해결하고, 팀워크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깨닫습니다.

7회

개인적 성장 한유리는 차은경의 지도 아래 변호사로서 점점 성장해 나갑니다. 그는 차은경의 냉철한 조언을 통해 더 강한 변호사가 되어가고, 차은경은 한유리의 따뜻한 인간성을 보며 자신도 변화를 겪게 됩니다.

8회

중대한 결단 차은경은 남편 김지상과의 이혼을 고민하며 중대한 결단을 내리게 됩니다. 한유리는 차은경의 곁에서 그를 지지하며, 두 사람은 서로에게 큰 힘이 됩니다. 이 과정에서 차은경은 자신의 인생을 되돌아보고, 한유리는 진정한 변호사로서의 역할을 깨닫게 됩니다.

9회

새로운 도전 차은경과 한유리는 새로운 사건에 도전하며, 더욱 강한 팀으로 성장합니다. 이들은 서로의 경험과 지식을 공유하며 사건을 해결해 나가고, 이혼 전문 변호사로서의 명성을 쌓아갑니다.

10회

과거의 그림자 차은경의 과거 사건이 다시 떠오르며 두 사람은 큰 위기를 맞이합니다. 한유리는 차은경의 과거를 이해하고, 그를 도와 사건을 해결하려 합니다. 이 과정에서 두 사람의 관계는 더욱 깊어지며, 서로의 진정한 파트너로서 자리잡게 됩니다.

11회

법정의 대결 차은경과 한유리는 중요한 이혼 사건을 맡게 되어 법정에서 치열한 대결을 벌입니다. 이들은 상대 변호사와의 치열한 법정 공방을 통해 사건을 해결하고, 승소의 기쁨을 맛보게 됩니다. 이 과정에서 두 사람의 전략적 능력과 팀워크가 빛을 발합니다.

12회

내부 갈등 법무법인 대정 내에서의 내부 갈등이 폭발하며, 차은경과 한유리는 다시 한 번 큰 도전에 직면합니다. 이들은 내부 갈등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며, 회사의 위기를 극복해 나갑니다.

13회

결단의 순간 차은경은 개인적인 문제와 직업적인 문제 사이에서 중대한 결단을 내리게 됩니다. 한유리는 차은경의 결단을 지지하며, 두 사람은 함께 새로운 방향을 모색합니다.

14회

성장과 변화 한유리는 차은경의 지도 아래 변호사로서 크게 성장하게 되고, 차은경도 한유리의 영향을 받아 더 나은 사람이 되어갑니다. 두 사람은 서로의 성장을 지켜보며 깊은 우정을 쌓아갑니다.

15회

최종 대결 차은경과 한유리는 최종적으로 가장 어려운 사건을 맡게 되며, 이 사건을 통해 모든 능력을 발휘하게 됩니다. 이들은 힘을 합쳐 사건을 해결하고, 최고의 변호사로서 자리매김하게 됩니다.

16회

새로운 시작 모든 사건이 해결되고, 차은경과 한유리는 새로운 시작을 맞이하게 됩니다. 이들은 서로의 진정한 파트너로서, 앞으로의 도전에 함께 맞서기로 결심합니다. 드라마는 두 사람의 밝은 미래를 암시하며 마무리됩니다.

공식영상

드라마에 대한 리뷰 및 평가

시청자 리뷰

드라마 ‘굿파트너’는 방영 전부터 큰 기대를 모았으며, 첫 방송 이후 많은 시청자들의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시청자들은 ‘굿파트너’에 대해 “흥미진진하다”, “캐릭터들이 매력적이다”, “법정 드라마임에도 불구하고 따뜻한 감동을 준다”는 평가를 남겼습니다. 특히, 장나라와 남지현의 연기 호흡이 인상적이라는 리뷰가 많습니다.

전문가 평론

전문가들 또한 ‘굿파트너’에 대해 높은 평가를 내리고 있습니다. 유명 평론가들은 “올해 최고의 법정 드라마”, “캐릭터와 스토리의 완성도가 뛰어나다”, “현실적인 법정 이야기와 감동적인 인간 드라마의 조화가 훌륭하다”는 찬사를 보냈습니다. 특히, 최유나 작가의 섬세한 대본과 김가람 감독의 연출력이 돋보인다는 평이 많습니다.

관련 콘텐츠

유사한 드라마 추천

‘굿파트너’를 재미있게 보셨다면, 다음과 같은 유사한 장르의 드라마도 추천드립니다:

  • 미스티: 법정과 미스터리가 결합된 드라마로, 긴장감 넘치는 스토리와 탄탄한 연출이 돋보입니다.
  • 로펌: 법정에서 벌어지는 다양한 사건들을 다룬 드라마로, 변호사들의 치열한 법정 싸움과 그 이면의 인간적인 이야기가 인상적입니다.

드라마 제작 비하인드 스토리

‘굿파트너’의 제작 과정에서 여러 흥미로운 비하인드 스토리가 있었습니다. 특히, 장나라와 남지현은 실제 법정 연기를 위해 변호사 사무실을 직접 방문하고 변호사들과 인터뷰를 진행하는 등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또한, 드라마 촬영 중 배우들이 실제 법정과 같은 분위기를 느끼기 위해 법원 세트장을 매우 현실감 있게 꾸몄다는 후문이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이 드라마의 완성도를 높이는 데 큰 기여를 했습니다.

결론

지금까지 드라마 ‘굿파트너’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굿파트너 다시보기’를 통해 이 매력적인 법정 드라마를 다시 한번 즐겨보세요. 아직 시청하지 못하셨다면, 지금 바로 굿파트너 다시보기로 감상해보세요!